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금 내면서 할인, 적립 받으려면?(종합소득세)
    돈되는정보/생활정보 2022. 5. 18. 17:30
    반응형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의 달인 5월을 맞아 세금 납부할 때 소소하게 할인, 적립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종합소득세는 한 개인이 1년 동안 벌어들인 모든 소득! 즉, 이자, 배당, 사업, 근로, 연금, 기타 소득을 모두 종합하여 하나의 과세단위로 놓고 그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또한 개인사업자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더라도 근로소득 이외에 소득이 존재하는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대상이 되게 됩니다. 근로자의 경우 만약 연초에 하는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 추가공제 등의 누락이 있었다면 이번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때 반영하면 됩니다..

     

    서울시에 소득세를 낸다면 신세계 상품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앱은 두 개입니다. 간편 결재 앱'SSG페이'와 서울시 지방세 납부 앱'STAX'입니다. SSG머니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오픈 마켓 등에서 상품권의 액면가보다 3~7%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권을 SSG페이 앱에서 SSG머니로 전환한 뒤 STAX앱에서 세금 마일리지로 전환하면 현금처럼 세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내야 하는 세금을 최대 7% 가량 할인해서 낼 수 있는 것입니다. 

     

    각 카드사들의 세금 납부 혜택을 활용하는 것도 짠 테크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카드사들은 자동차세 등 주요 지방세 납부 기간에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세금 납부 이벤트 진행할 때가 많은데요. 무이자 할부 혜택뿐만이 아니라 커피 쿠폰, 혹은 얼마 이상일 경우 케시백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지난 1월 자동차세 연납 기간에 신한카드는 전체 지방세 납부금액의 0.17%를 캐시백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납부 혜택은 매번 달라지지만, 세금 납부하기 번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활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면 예상하지 못했던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는 지방세와 비료해 한번 납부할 때 액수가 큰 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지방세와는 다르게 신용카드로 납부하면 '납부대행수수료'라는 명목으로 전체 금액의 0.8%를 추가로 고시합니다. 카드로 납부하면 현금으롤 납부할 때보다 돈을 더 많이 내야 하지만 기왕 큰돈을 지출할 때 해당 금액에 맞춰 항공 마일리지라도 쌓으려는 금융소비자들도 많습니다.

     

    국세를 납부할 때도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신용카드도 아직 있습니다. '아시아나 신한카드 에어 1.5'의 경우 연회비 4만 3000원에 1000원당 1.5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해 줍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을 국세로 낸다고 가정하면 카드 납부 수수료 8000원이 발생하지만 대신 1500마일을 쌓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적립을 원하시면 '스카이패스 롯데 아멕스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연회비 2만 원에 1000원당 1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똑같이 100만 원의 국세를 납부하면 1000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