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차/배터리 사고 보장 범위 확대하는 보험 상품 출시
    손해배상, 형사고소 2022. 6. 20. 07:56
    반응형

    최근 빠르게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관련  차주들을 위한 보험 출시가 적극적입니다. 사실 그동안 전기차는 충전 중 배터리가 폭발하는 등의 사고가 자주 발생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었고, 배터리 사고 이후 교체 비용 부담도 높았으나, 충전 중 사고에 대한 보험처리는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 보험사에서 이를 보장하는 상품을 내놓고 있어 이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1. 삼성화재 '개인용 전기차 전용보험'

    별도 특약 가입없이 배터리 충전 중 사고로 인한 상해 및 차량 손해 보장

     - 배터리 충전 중 감전사고, 화재, 폭발로 인해 다친 경우 운전자 본인은 자기 신체사고 또는 자동차상해 담보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충전중 구동용 배터리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도 자기 차량손해 담보에서 보상 가능합니다.

    - 차량운반비용 최대 50만 원 보장

    • 전기차는 사고가 났을 때 배터리 계통 수리를 위해서 직영정비소에만 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직영정비소가 일부 브랜드는 특정 지역에만 위치해 운반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를 일부 보장하는 내용입니다.

    2. KB손해보험 '전기차 특약보험'

     - 견인거리확대특약 : 고장 또는 방전 시 최대 100km까지 견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량 운반비용과 탑승자 복귀 비용 보장

    - 전기자동차배터리신가보상특약 : 배터리 감가상 각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하는 내용으로, 기존에는 전기차 배터리 파손사고로 배터리의 전면 교체가 필요한 경우만 자기 차량손해 보장에서만 보장되었습니다.

    - 전기자동차 자기 신체사고 보상 특약 : 충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감전, 화재사고로 인한 피보험자의 상해를 보장합니다.

    이 특약은 차량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충전중 감전, 화재사고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3. 캐롯 손해보험 '전기차 전용 퍼 마일 자동차보험' 

     전기차 운전자이면서 차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면 활용해 볼만 합니다.

    이 보험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전기차 배터리 신품 가액 보상 특약 : 사고로 인한 배터리 수리 시 감가 상강 하지 않고 신품으로 보상합니다.
    • 자차 차량손해 초과 수리비 보상 특약 : 실 수리 시 차량 가액의 150% 한도 보상합니다.
    • 전기차 충전 중 위험담보 특약 : 충전 중 피보험자의 사망 상해 및 중요 부품의 전기적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합니다.
    • 긴급출동 견인 서비스 특약 : 긴급출동 견인 무료 서비스 거리가 120km로 확대

    4. 악사 손해보험

    전기차 특약 3종 보험   

    전기자동차 충전 중 발생하는 위험을 보장하는 '전기차 충전중 위험보장'과 사고로 차량 수리비가 차량가액을 초과하더라도 수리 후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차량가액의 130%까지 보상해주는 '전기차 초과 수리비용 지원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업계 최장거리인 150km로 대폭 확대한 점이 특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