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긍정적 태도
    돈되는정보/생활정보 2022. 6. 5. 07:00
    반응형

    긍정적 태도

    아름다운눈동자

    미국의 한 중환자 병동에 심한 화상을 입은 소년이 입원했다얼굴과 온몸에 붕대를 감은 채 숨만 쉬고 있을 뿐이었다.

    소년은 회생 가능성이 거의 없어 보였다.

    그러던 어느 날, 병원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대학생 한 명이 우연히 중환자실에 들어갔다가 소년을 보았다. 붕대로 온몸을 휘감고 있는 어린 학생이 불쌍하던 청년은 그날부터 책을 읽어 주었다.

    환자 기록을 보고 그 아이가 중학교 2학년임을 확인한 청년은 교과서를 읽어 주고, 영어 문법을 가르쳐 주었다. 물론 아이는 아무런 대꾸도, 움직임도 없었다.

    그래도 청년은 매일매일 아이를 찾아왔다희미한 정신력으로 생을 이어가던 아이는 청년의 목소리를 들으며 생각했다.

    나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을 보니 내가 나을 수 있나 보구나.

    그 날부터 아이는 놀라울 정도로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 차츰 청년이 묻는 말에 대답도 할 수 있게 되었고 함께 책을 읽은 일도 가능해졌다.

    마지막 붕대를 푸는 날, 아이는 이렇게 말했다.

    형이 책을 읽어줄 때마다 나는 학교에 가서 공부하는 생각을 했고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상상을 했어요. 학교에 가고 싶은 제 꿈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었죠.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다.

    환경을 바라보는 자신의 태도에 미래가 달려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