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모발 및 탈모 관리를 위한 방법

by 핀크스 2022. 7. 28.
반응형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과 날이 갈수록 머리숱이 없어지는 현상이 점점 눈에 띕니다. 모발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약용 효모 + 덱스판테놀

가. 왜 모발 관리에 약용효모가 필요할까요?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탈모 해결에는 약용효모를 선택하세요. 남녀를 불문하고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호르몬이지만, 대부분은 복합적인 원인으로 탈모를 겪고 있습니다. 불충분한 영양 섭취 또한 탈모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로서, 약용효모는 모발 건강에 필요한 필수적인 성분을 아주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의약품인 만큼 품질과 효과가 보장된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나. 왜 모발 관리에 덱스판테놀이 필요할까요?

염증을 동반한 탈모에는 덱스판테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덱스판테놀은 염증을 완화하고 수분을 공급하는데 탁월한 성분으로, 기존에는 주로 연고제로서 피부 염증의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던 성분이 최근에는 알약 형태의 영양제로 개발되어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의 보조제로서 의약품으로 허가된 만큼, 약용효모와 마찬가지로 품질과 효과가 보장되어 있습니다. 두피가 건조하거나 염증이 잦은 분께 주로 권해드리는 성분입니다.

다. 섭취 방법

약용효모는 1일 3회 1 캡슐씩 식사와 상관없이 꾸준히 섭취하세요.

약용효모는 식사와 관계없이 1일 3회 1 캡슐씩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최대 6개월가량 걸릴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덱스판테놀은 식사와 무관하게 1일 3회 섭취하세요.

덱스판테놀은 식사와 관계없이 1일 3회 1정씩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빈속에 섭취해도 흡수에는 지장이 없으나, 속 쓰림과 같은 부작용이 느껴진다면 식사 후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섭취 예시 :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으로 식후에 약용효모와 덱스판테놀을 함께 섭취!

라. 섭취 시 주의사항

약용효모는 특별히 알려진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성분입니다.

  • 약용효모에는 소량의 퓨린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퓨린은 관절에 침착되어 통풍을 유발하는 물질로, 통풍을 이미 겪고 있는 분이 약용효모를 섭취한다면 드물게 통풍의 증상 악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섭취 중 관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섭취를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통풍이 없는 분에게는 부작용 우려가 매우 적은 안전한 성분입니다.
  • 6개월 이상 섭취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덱스판테놀은 특별히 알려진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성분입니다.

  • 부작용은 없으나 만일 6주 이상 섭취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TIP 비오틴도 탈모에 좋은가요?

탈모 영양제에 대해 검색하면 비오틴을 섭취하라는 블로그 글이나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오틴은 일반적인 탈모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비오틴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는 매우 한정적입니다. 비오틴 대사효소 결핍증(Biotinidase Deficiency)이라는 희귀한 유전병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비오틴 영양제로 탈모를 해결할 수 있지만, 이 유전병은 발생 사례가 드물고 출생 직후에 자연스럽게 진단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이 질병에 대해 처음 듣는 분이라면 이 질병을 겪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영양상태 가극 단적으로 안 좋은 분도 비오틴이 결핍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굳이 고함량의 비오틴을 별도로 섭취하지 않아도 비오틴이 함유된 일반적인 비타민 B군 제품을 섭취하는 정도로 쉽게 결핍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모 영양제로서 비오틴을 굳이 권하지 않습니다.

 

반응형